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경주시, 두바이 국제 전시회 참여…중동 자동차 시장 공략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관내 자동차부품 기업 4곳 참가해 수출 상담 진행
부스·통역·상담 연계 등 맞춤형 해외마케팅 지원

경주시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세계무역센터(DWTC)에서 열린 'Automechanika Dubai 2025'에 참가해 관내 자동차부품 기업 4곳과 함께 경주시 공동관을 운영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경주시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세계무역센터(DWTC)에서 열린 'Automechanika Dubai 2025'에 참가해 관내 자동차부품 기업 4곳과 함께 경주시 공동관을 운영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는 중동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 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세계무역센터(DWTC)에서 열리는 'Automechanika Dubai 2025'에 참가해 자동차부품기업 4곳과 함께 경주시 공동관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Automechanika Dubai'는 자동차 부품, 정비 장비, 액세서리 등 산업 전 분야를 아우르는 중동 최대 규모의 국제 전문 전시회다. 
 
전 세계 완성차 및 부품 공급업체와 중동 지역 바이어가 대거 참여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꼽힌다. 
 
경주시 공동관에는 큐빅스테크㈜, ㈜경보라인, 명신정밀㈜, 디에스코리아㈜ 등 지역 자동차부품 기업 4곳이 참여해 냉매압축기, 흡차음재, 변속기 부품 등 각 회사의 주력 제품을 선보이며 현지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경주시는 공동관 조성은 물론 부스 설치 지원, 통역 인력 배치, 바이어 상담 연계, 편도 항공료 지원 등 참가 기업의 부담을 줄이고 실질적인 수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집중하고 있다.
 
경주시 손대기 기업투자지원과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역 자동차부품 기업들이 중동 시장의 수요와 환경을 직접 확인하고, 해외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