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강기정 광주시장, '도서관 붕괴 사고 여파' 14일 출판기념회 연기될 듯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고 이후 일정 재조정…내년 초로 연기 검토

강기정 광주시장 출판기념회 포스터. 강기정 시장 제공강기정 광주시장 출판기념회 포스터. 강기정 시장 제공
광주 대표도서관 공사 현장에서 발생한 붕괴 사고의 여파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오는 14일 예정했던 출판기념회를 연기할 것으로 보인다.

11일 강기정 시장 측에 따르면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 계획이던 출판기념회 '광주, 처음보다 더 극적인 두 번째 등장'은 사고 발생에 따라 개최가 사실상 어려워졌다.

강기정 시장은 이번 행사에서 지방선거 출마를 앞두고 미래 비전과 정책 구상을 밝힐 예정이었으나, 일정 자체를 내년 초로 미루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 중이다.

강기정 시장 측 관계자는 "AI·모빌리티·복합쇼핑몰, 통합돌봄, 공공 심야어린이병원 등 광주의 미래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었지만, 돌발 사고로 일정 재조정이 불가피하다"면서 "일단 매몰자들의 구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시장은 이날 DJ센터에서 열린 인공지능 사관학교 6기 수료식 및 성과 발표회 도중 사고 소식을 접한 뒤 일정을 즉시 중단하고 현장으로 이동했다.

이후 김이강 서구청장 등과 함께 첫 현장회의를 열고 구조 및 후속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