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순천 청암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지원 리빙랩 플리마켓 성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겨울, 따뜻함을 나누다' 지역·캠퍼스 상생의 장

외국인 유학생 지원 리빙랩 플리마켓. 청암대학교 제공외국인 유학생 지원 리빙랩 플리마켓. 청암대학교 제공
순천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의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인 '플리마켓: 겨울, 따뜻함을 나누다' 행사가 4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 학생들의 겨울철 생활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유학생들의 아이디어로 기획된 지역사회 나눔 프로그램으로, 대학 건강복지관 1층 로비에서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됐으며, 200여 명이 넘는 유학생들이 참여했다.
 
플리마켓에는 재학생, 교직원, 도사동과 남제동 행정복지센터, 순천시청이 의류·방한용품·생활용품 등을 기부하며 참여했고, 유학생들은 필요한 물건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일부 품목은 무료 나눔 코너를 통해 제공돼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행사장에는 뷰티미용과 학생들이 운영하는 네일아트 부스가 마련돼 네팔,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국적의 유학생들에게 K-뷰티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플리마켓은 유학생들이 디자인씽킹 과정을 통해 스스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글로컬 브릿지 프로젝트」의 하나로 학생 참여·지역 참여·학생 문제해결이 결합된 리빙랩 기반 '글로컬형 공유 프로그램'의 대표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청암대학교는 전문대학 혁신사업을 통한 대학 지역간 공유협력 사업과 RISE사업에서 지역 및 전남동반성장을 위한 리빙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대학은 향후 외국인 유학생들의 지역정주를 위해 계절별·주제별 플리마켓 운영을 검토중이다.

청암대학교는"외국인 유학생이 지역의 일원으로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였다"며,"앞으로도 리빙랩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연결된 실질적 지원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