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경남 탄소중립 생활실천 시군 평가 '창원시·의령군' 1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남도청 제공 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가 10일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탄소중립 생활 실천운동 평가' 결과를 내놨다.

시군 지역을 나눠 평가한 결과 창원시와 의령군이 1위를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시군에는 기관 표창패가, 유공 공무원은 도지사 표창을 받는다.

도는 시군을 대상으로 기후 변화 대응과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도민을 대상으로 한 교육·홍보·캠페인 등 추진 실적을 매년 평가한다. 온실가스 감축활동 확대, 탄소중립 생활 실천 캠페인 등 4개 분야 9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창원시는 전국 최초로 '누비자 탄소중립포인트제'를 도입하고, 중소기업 맞춤형 에너지 컨설팅 개선사업, 탄소중립 토크콘서트 개최, 기후행동의 날 캠페인 등 도민 참여 확대로 탄소중립 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의령군은 탄소중립포인트 가입률 도내 1위를 차지했고, 적극적인 탄소중립 캠페인을 펼쳐 도민 참여 기반을 넓힌 성과가 돋보였다.

이밖에 거제시는 기업·유관기관과 협업해 추진한 탄소중립 캠페인이, 김해시는 '찾아가는 마을 기후학교'가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