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김경수 위원장 "지역 대학, 산업 연계 인재양성 거점돼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김해서 청년·기업 등과 소통

김경수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장. 지방시대기획단 제공 김경수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장. 지방시대기획단 제공 
김경수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이 9일 경남 김해시를 찾아 "지역 대학이 산업과 연계한 인재 양성의 거점이 되어야 지방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위원장은 이날 인제대학교에서 열린 특강과 토크콘서트에서 "청년의 수도권 이동은 개인의 선택이 아니라 지역 간 격차가 만든 구조적 불균형의 결과"라며 정부의 '5극 3특 국가균형성장 전략'을 설명했다.

청년들이 제기한 AI(인공지능) 시대 교육 격차, 사립대 규제 개선, 지역 교통 문제 등에 대해 김 위원장은 "지방 대학의 AI 인프라 확충을 적극 지원하고, 전국 단위 K-패스 도입과 함께 부전~마산 전철 개통 지연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겠다"고 답했다.

김 위원장은 인제대의 의료 시뮬레이션센터, 자율주행 실험공간, 반도체 클린룸 등을 둘러보며 대학의 실험·교육 인프라는 지역 산업 경쟁력의 근간"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명동산업단지와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을 방문해 지·산·학·연 간담회를 연 김 위원장은 지역 산업 육성과 지역 인재 양성은 균형성장의 양 축"이라며 "정부는 지역이 필요로 하는 제도 개선과 지원을 적극 검토해 지역 주도 혁신을 촉진하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