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제공상명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전공은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서울 종로구 대학로에 위치한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졸업예정자 43명의 광고, 저널, 예술, 디지털아트 분야 사진과 영상을 만나볼 수 있는 제38회 졸업작품전 'STILL : Shooting our Dream' 개최한다고 밝혔다.
3일 상명대에 따르면 전시 주제인 'STILL : Shooting our Dream'은 '여전히,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꿈을 향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변화하는 환경과 불확실한 미래 앞에서도 카메라 셔터를 누르며 창작의 열정과 가능성으로 잔잔한 울림을 주며 흔들림 없이 자신의 꿈을 향한 길을 걸어간다'는 것을 상징한다.
이번 전시는 스틸 이미지뿐 아니라 영상· 미디어 작업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며, 프레임 안에 포착된 감정과 장면은 단순한 기록을 넘어, 졸업생들이 걸어온 시간과 앞으로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특히 다양한 촬영 방식과 실험적 접근을 시도한 전시 작품을 통해 사진과 영상의 경계를 확장하는 도전의 집약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영상미디어전공 학과장 임재문 교수는 "이번 졸업작품은 스틸 이미지에서 영상미디어 영역을 포괄하며, 예술적 표현은 물론 디지털아트 등을 통한 다양한 시도를 보여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