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케이(K)-농촌관광 매력 세계에 알린 글로벌 농촌관광 서포터즈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농어촌공사, 글로벌 농촌관광 서포터즈 해단식…19명 수료증 수여
14개국 인플루언서 20명으로 출범…2천여 건 게시물 330만 회 이상 확산
올해 활동기간 9차례 농촌여행과 관계기관 행사 참여

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 29일 '2025년 글로벌 농촌관광 서포터즈(또바기팜족)' 해단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농어촌공사 제공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 29일 '2025년 글로벌 농촌관광 서포터즈(또바기팜족)' 해단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농어촌공사 제공
한국농어촌공사는 최근 '2025년 글로벌 농촌관광 서포터즈(또바기팜족)' 해단식을 갖고 7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5월 14개국 20명의 인플루언서(총 팔로워 92만 명)로 출범한 서포터즈는 전국 농촌 여행지 9곳을 누비며 한국 농촌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렸다.

해단식에서는 서포터즈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19명에게 수료증이 수여됐고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낸 상위 4명에게는 최우수상(1명)과 우수상(3명)이 각각 수여됐다.

서포터즈는 활동기간에 농어촌공사가 준비한 9차례의 농촌여행과 함께 '의성 농촌크리에이투어' 등 관계기관 행사에 참여했다. 이들이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게시한 농촌여행 후기 게시물은 2148건에 이르고 국내외에서 약 330만 회 이상 확산하는 성과를 거뒀다.
 
농촌관광 서포터즈가 충북 충주에서 활동하며 농촌이 매력을 알렸다. 농어촌공사 제공농촌관광 서포터즈가 충북 충주에서 활동하며 농촌의 매력을 알렸다. 농어촌공사 제공
특히 외국인의 시선에서 경험하는 농촌 체험이 세계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경기 가평 '잣 향기 푸른마을'에서의 '엠티(MT) 문화 체험'(상호작용 76만 회) △강원 양양 '38 평화마을'에서의 '여름 서핑 체험'(상호작용 75만 회)은 한국 농촌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소개하며 높은 공감을 끌어냈다.

유명 인플루언서와의 협업도 진행했다. 지난 10월 경주 APEC 정상회의 유치를 기념해 호주 출신 인플루언서 '챔보(Chambo)'와 제작한 '5만 원 드리면' 시리즈는 조회 수 82.6만 회를 기록하며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경주 세심마을에서의 한국 음식 만들기 체험과 한우 소 갈비찜 먹방을 담은 이 영상은 농촌 미식 관광에 관한 관심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영배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자원개발원장은 "다양한 국적의 인플루언서들이 만든 콘텐츠가 한국 농촌의 숨은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큰 힘이 됐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홍보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케이(K)-농촌관광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