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인천 주요 뉴스]유정복 "인천 도심, 신성장 엔진 풀가동"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유정복 "인천 도심, 신성장 엔진 풀가동"

유정복 인천시장이 "원도심과 신도심 맞춤형 개발로 균형발전을 이루겠다"며 내년 주요 도시개발 구상을 밝혔습니다.

유정복 시장은 어제 중구 상상플랫폼에서 열린 주요업무보고회를 통해 내항 1·8부두 재개발사업과 동인천역 일대 도시개발사업 및 송현자유시장 철거 절차 등을 설명했습니다.

또한 5개 권역의 노후계획도시에 대한 특화 정비 기본계획과 인천경제자유구역 내 미래산업 관련 프로젝트 등을 기반으로 인천의 신성장 동력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누리호에 실린 인하대 큐브위성 '인하로샛' 교신 성공

최근 누리호에 실려 우주로 날아간 인천 인하대학교의 큐브위성 '인하로샛'이 우주궤도에 진입한 뒤 인하대 항공우주융합캠퍼스에 있는 지상국과 첫 교신에 성공했습니다.

인하로샛은 누리호에 실린 12기의 부탑재위성 중 하나입니다.

인하대 연구팀은 인하로샛이 판 형태의 태양전지를 펼치는 기존 방식보다 더 넓은 면적의 태양전지를 쉽게 펼칠 수 있어 고질적인 전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 우주 태양광 발전소 건설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국가철도공단, 동인천 민자역사 복합개발 사업자 공모

국가철도공단이 16년간 방치되며 안전·환경 문제를 야기해 온 동인천 민자역사를 철거하고 복합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사업 주관자를 공모합니다.

1989년 준공된 동인천 민자역사는 2009년 이후 운영이 중단된 뒤 관리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시설물 안전 저하, 지역주민 불편, 상권 침체 등 다양한 문제가 지속됐습니다.

공모는 오늘부터 내년 2월 27일까지 석 달간 진행됩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