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신안 여객선 좌초사고에 李대통령 "신속히 사고 수습하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25-11-19 21:51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민들 안심하도록 구조현황 실시간 공개하라" 지시도

신안 장산면 인근 해상에 여객 267명 탑승 여객선 좌초 신고
긴급구조 나선 해경, 침수되지 않아 인명피해 없을 것 판단
김민석 국무총리도 "승객 전원 신속 구출하라" 지시

이재명 대통령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대한 시정연설을 하기 위해 도착해 본청에 들어서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이재명 대통령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대한 시정연설을 하기 위해 도착해 본청에 들어서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이재명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신안 여객선 좌초 사고에 대해 "인명 피해가 없도록 신속히 사고 수습에 나서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아랍에미리트(UAE)를 국빈 방문 중인 이 대통령은 이날 이집트로의 출국 직전 여객선 사고 관련 보고를 받고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국민들께서 안심하실 수 있도록 구조 현황을 실시간 공개할 것"도 관계당국에 지시했다.

앞서 목포해양경찰서는 이날 오후 8시 10분쯤 267명을 태우고 제주에서 목포로 향하던 2만 6천톤급 퀸제누비아 여객선이 전남 신안군 장산면 인근 해상에 좌초됐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신고 접수 후 곧바로 긴급구조에 나선 해경은 상황 파악 후 침수가 되지 않았다며 인명 피해는 없을 것 같다고 전했다.

이 대통령에 앞서 김민석 국무총리도 관련 보고를 받고 "승객 전원을 신속 구출하라"고 지시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