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LH, 청년재단과 '청년 원스톱 지원 서비스' 추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LH, 청년재단과 서비스 추진 업무협약 체결
오는 12월 '주거특화형 청년센터' 1호점 개관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소재 청년재단에서 진행된 '청년 원스톱 지원서비스' 업무협약식에서 LH 오주헌(왼쪽) 공공주택본부장과 청년재단 오창석(오른쪽)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제공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소재 청년재단에서 진행된 '청년 원스톱 지원서비스' 업무협약식에서 LH 오주헌(왼쪽) 공공주택본부장과 청년재단 오창석(오른쪽) 이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재)청년재단 강의실에서 청년재단과 '청년 원스톱 지원서비스' 추진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청년 원스톱 지원서비스는 공공주택 청약·계약과 더불어 금융, 일자리, 복지 등 다양한 혜택과 정보를 빠짐없이 누릴 수 있도록 한 번에 제공하는 서비스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청년 주거안정 및 자립기반 조성을 위한 정책정보 공유 △주거특화형 청년센터 운영 지원 △맞춤형 주거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 발굴 △청년정책 개발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들 기관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청년들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접근성이 뛰어난 LH 주거복지지사 내 '주거특화형 청년센터'를 설치하고, '원스톱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LH는 오는 12월 울산 남구 LH 울산권 종합주거복지지사 안에 '주거특화형 청년센터' 1호점을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LH 오주헌 공공주택본부장은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주거정책 정보와 일자리·복지 혜택 등을 빠짐없이 제공할 수 있도록 청년재단과 힘을 모아 원스톱 지원서비스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안정적 자립과 도약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