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달빛동맹' 대구-광주, 신규 협력 과제 확정…"인공지능 전환 도시 육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구시 제공대구시 제공
대구시와 광주시가 '달빛동맹'을 발판으로 AX(인공지능 전환) 거점도시 육성에 나선다.

대구시는 18일  광주시청에서 열린 '2025 달빛동맹발전위원회'에서 광주시와 함께 신규 공동협력 과제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공동협력 과제는 '대구・광주 AX 거점도시 조성' 등 경제 산업 과제 4건과 '공공기관 2차 이전' 등 일반 과제 4건, '한국기독선교유산 세계유산 등재 추진' 등 문화체육관광 과제 3건 등 11건이다.

특히 정부가 AI 전환을 강조하는 만큼, 대구시의 '지역거점 AX 혁신 기술개발' 사업과 광주시의 'AX 실증밸리 조성' 사업을 연계해 대구와 광주를 'AX 거점도시'로 육성하는 데 무게를 뒀다.

이밖에도 AI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한국기독선교유산의 유네스코 등재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아울러 TK신공항, 광주군공항, 달빛철도 등 기존 협력 사업도 신속히 추진할 방침이다.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은 "대구와 광주가 힘을 합쳐 AI와 미래산업을 선도하고, 수도권에 버금가는 새로운 성장축을 만들어 국가균형성장의 역사를 새로이 쓰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