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부산시, 금융·해양분야 등 공공기관 2차 이전 전략 마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성희엽 시 미래혁신부시장 주재로 관계부서 합동 회의 개최

부산국제금융센터. 박상희 기자부산국제금융센터. 박상희 기자
부산시가 정부의 공공기관 2차 이전 계획에 대한 전략 마련에 속도를 낸다.

시는 18일 오전 시청에서 성희엽 시 미래혁신부시장 주재로 '공공기관 이전추진단 전담조직(TF)' 관계부서 합동 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회의는 최근 정부 관계 부처의 추진 동행과 타 시도의 대응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이를 기반으로 시의 2차 공공기관 이전 추진 전략을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시의 1차 이전 기능군인 금융, 해양, 영화·영상 분야를 중심으로 2차 이전 유치 대상 기관을 검토하고, 부산의 산업 경쟁력과 미래 성장 분야를 고려해 추가로 발굴해야 할 기관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날 회의에서는 부산연구원이 추진하고 있는 '공공기관 2차 이전 대상 기관 유치 필요성 및 파급효과 분석'에 대한 연구 진행 상황과 내용을 공유할 계획이다.

성희엽 시 미래혁신부시장은 "공공기관 이전은 더 이상 지역 정책의 한 축이 아니라 국가균형발전을 통한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고자 하는 정부의 생존 전략"이라며 "1차 공공기관 이전 때 전국 혁신도시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을 토대로 2차 이전도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