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제20회 전국장애경제인대회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023년 기준 장애인 기업 17만 개, 매출 69조 원…"우리 경제 한 축으로 성장"

제20회 전국장애경제인대회 표창 수상자 명단. 중기부 제공제20회 전국장애경제인대회 표창 수상자 명단. 중기부 제공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한국장애경제인협회 주관하는 제20회 '전국장애경제인대회'가 13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코엑스마곡에서 열린다.

전국장애경제인대회'는 장애인기업(장애인이 소유하거나 경영하는 기업)의 성과를 알리고, 장애경제인(장애인기업 대표자와 임원으로 최고 의사 결정에 참여하는 장애인)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올해는 대회 20주년을 맞아 지난 10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장애인기업 주간'이 지정돼 수출 및 투자 상담회와 창업캠프, 온라인 판매전, 정책토론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번 대회는 '20년의 혁신을 넘어, 무한한 성장을 향해!'라는 슬로건 아래, 장애경제인의 지난 20년 여정을 돌아보고 더 큰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또한, 중기부 장관 표창을 비롯해 장애경제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그간의 성과를 함께 축하하기 위해 다양한 포상도 이뤄진다.

수상자 가운데 '모범 장애경제인'으로 중기부 장관 표창을 받은 피에스케이리테일 박상규 대표이사는 수산물 유통 구조를 개선해 안전하고 질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고, 의용소방대 지대장 및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2006년 제1회 대회 당시 약 3만 개로 추정됐던 장애인기업은 2023년 기준 17만 개로 늘었으며, 연간 매출 69조 원과 종사자 58만 명에 달하는 경제 규모로 성장했다.

중기부 이대건 소상공인정책관은 "장애경제인들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지난 20년간 우리 경제의 한 축으로 성장해 왔다"며 "장애인기업이 공정한 경쟁 속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