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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 박람회, '케데헌' 열풍 속 미국서 첫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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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와 대미 수출마케팅을 접목한 한류 박람회가 뉴욕에서 열렸다.
 
산업통상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지난 6~8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 아메리칸드림몰에서 '2025 뉴욕 한류박람회'(KBEE 2025 NEW YORK)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한류박람회는 한류와 수출 마케팅을 접목해 소비재 수출 시장 다변화를 추진하고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한류 마케팅 대표 플랫폼으로, 올해 25회째다.
 
올해는 특히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돌풍과 맞물려 처음으로 북미에서 개최됐다. 국내외 335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사흘간 2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 기간 K-뷰티·푸드·패션 등 프리미엄 소비재 전문 기업 100여곳이 북미 및 중남미 바이어 235곳과 수출 상담을 진행해 현장에서만 총 1100만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 및 업무협약(MOU)이 체결되는 성과를 거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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