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우주항공청, '우주 융복합기술 포럼'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우주 경제 창출 '저궤도 융복합 산업' 기술 혁신 비전 공유…산·학·연 협력 방안 모색

우주항공청 제공우주항공청 제공
우주항공청이 3일 우주 경제를 창출하는 저궤도 융복합 산업 기술 혁신과 비전을 공유하고 산·학·연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우주 융복합기술 포럼'을 열었다.
 
이번 포럼은 우주항공청이 주최하고 서울대학교가 주관한 행사로, 차세대 우주 융복합 산업의 국내외 기술 동향과 사업화 전략을 공유하며 새로운 우주 경제 생태계 구축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포럼에서는 '우주 태양광 발전 시스템 기술'과 'AI(인공지능) 시대 에너지 위기 해소를 위한 우주 활용', '우주 데이터센터', '우주 제조 플랫폼 실증', '지구 귀환 캡슐 정밀 착륙 기술' 등 발표가 이어졌다.

우주 융복합 산업은 저궤도 우주 환경을 활용한 우주 제조·바이오 등 부가가치와 파급효과가 높아 현재 가장 유망한 우주 신산업 분야로 꼽힌다.

이에 민간 기업을 중심으로 글로벌 투자도 크게 확대되는 모습이다.

우주항공청은 민간 주도의 우주 저궤도 활용 사업화 초기 성장을 뒷받침하고, 관련 분야에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강경인 우주과학탐사부문장은 "우주는 더 이상 과학 탐사만의 영역이 아니라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산업 공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포럼이 우주 융복합 기술의 혁신적 아이디어와 사업화 방안을 공유하고, 우주 경제 시대에 착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