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부산항만공사 제10회 체인포트 정기총회 참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부산항만공사는 29일부터 이틀 동안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린 체인포트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부산항만공사 제공부산항만공사는 29일부터 이틀 동안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린 체인포트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부산항만공사 제공
부산항만공사(BPA)는 지난 29일부터 이틀 동안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린 글로벌 항만 디지털협의체 '체인포트(ChainPORT) 제10회 정기총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함부르크항만공사가 주최한 이번 총회에는 세계 각 나라 항만공사 관계자가 참석해 항만 디지털 혁신과 사이버 보안, 공급망 회복 탄력성 강화를 위한 협력을 모색했다.

체인포트는 세계 주요 항만들이 디지털 전환과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2016년 함부르크항만공사 주도로 설립된 글로벌 항만 협력 네트워크로 15개 항만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총회에서는 최근 항만이 직면한 사이버보안 위협에 대한 공동 대응 방안과 공급망 위기 상황에서의 회복탄력성 강화를 위한 정책적·기술적 협력 방향을 주요 의제로 다뤘다.

부산항은 체인포트의 워킹그룹 중 하나인 '체인포트 아카데미' 주요 참여 항만으로서 지난 3월 싱가포르에서 주요 활동 내용과 성과를 공유했다.

부산항만공사 송상근 사장은 "체인포트는 글로벌 항만들의 효율적이고 안전한 운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으로 이끄는 디지털 협력의 구심점"이라며 "부산항은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 확대를 통해 스마트항만 전환과 항만의 디지털 혁신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