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규백 국방부 장관. 연합뉴스
안규백 국방부 장관. 연합뉴스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31일 피트 헤그세스 미국 전쟁부(국방부) 장관이 우리 정부의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추진을 지지한 것에 대해 적극 환영의 뜻을 밝히며 화답했다. 
안규백 장관은 이날 아세안 국방장관회의(ADMM)가 열리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며 이같이 밝혔다. 
			
		
안 장관은 "헤그세스 미국 전쟁부 장관께서 한국의 전작권 전환 추진과 관련하여 한국의 노력과 의지에 대해 "아주 훌륭하다"라고 아주 적극적인 지지를 해준 것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이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작권 전환은 굳건한 한미동맹을 유지하는 가운데 한미 간에 긴밀히 협조하면서 현 정부 임기 내에 조속히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헤그세스 장관은 지난 29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로 향하는 전용기 내에서 한국 정부의 5년 임기 내 전작권 전환 추진에 대한 생각을 묻는 질문에 "훌륭한 일이라고 생각한다(I think it's great)"고 밝혔다. 
안 장관은 아세안 국방장관회의 참석과 관련해서는 "이번 회의를 통해 참가국 국방장관들과 함께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각 국방장관들과 양자회담을 통해 한반도 정책에 대해 지지를 이끌어내고 설득을 구하면서 동시에 방산협력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