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강릉시의회·안양시의회 의원 합동연수 실시…29년째 이어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025년 강릉시의회·안양시의회 의원 합동 연수. 강릉시의회 제공2025년 강릉시의회·안양시의회 의원 합동 연수. 강릉시의회 제공
강원 강릉시의회와 경기 안양시의회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합동연수를 실시했다.
 
강릉시의회와 안양시의회 의원들은 합동 연수 첫날인 28일 강릉시립미술관 솔올을 견학하고, 한국CS연구소 이정은 강사의 'FUN인문학'을 주제로 한 특강을 수강했다.
 
둘째 날인 29일은 강릉도시정보센터를 방문해 ITS(지능형 교통체계) 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스마트 교통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2026 강릉ITS세계총회를 홍보했다.
 
앞서 양 시의회는 지난 1996년 12월 자매결연 체결 이후 올해로 29주년을 맞이했다. 매년 의원 합동 연수와 상호방문 등을 통해 양 의회의 의정활동에 대한 의견교환과 친선을 도모하고 있다. 
 
최익순 강릉시의장은 "양 시의회의 공동 발전을 위한 합동연수에 참석해주신 안양시의회 방문단 여러분을 환영한다"라며 "단순한 합동 연수에 그치지 않고 서로의 도시를 제2의 고향으로 생각하는 돈독한 관계로 발전돼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