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국악진흥회 순천시지회 발대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순천의 소리로 전남을 넘어 세계로" 김소연 지회장, 국악 진흥의 새 출발 다짐

국악진흥회 순천시지회 발대식. 순천시지회 제공국악진흥회 순천시지회 발대식. 순천시지회 제공
(사)국악진흥회 전라남도지부 순천시지회가 순천문화재단 1층 소규모 공연장에서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순천 지역 국악 발전의 힘찬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번 발대식은 순천시지회의 출범을 기념하며 지역 국악인들의 화합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순천시지회는 앞으로 전남 국악의 보존과 계승과 지역 국악인 역량 강화, 청소년 국악 교육 및 인재 발굴, 창의적인 융복합 콘텐츠 개발 등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국악의 대중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국악진흥회 순천시지회 발대식 기념촬영. 순천시지회 제공국악진흥회 순천시지회 발대식 기념촬영. 순천시지회 제공
전남도지부장은 축사를 통해 "전남 국악의 발전과 지역 예술인 네트워크 확장의 큰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의 전통예술이 전국으로, 더 나아가 세계로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소연 지회장은 환영사에서 "오늘의 발대식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라며 "전남과 순천의 국악 전통을 온전히 계승하고, 오늘의 감성과 지역의 이야기를 담은 '순천의 소리'로 세계를 향해 뻗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악의 대중화와 인재 양성을 통해 국악이 시민의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울려 퍼지도록 하겠다"며 "지역과 세대, 전통과 현대를 잇는 든든한 가교가 되어 국악의 큰 울림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