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트럼프-다카이치, 도쿄회담…"강력하고 위대한 동맹"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 연합뉴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 연합뉴스
아시아 순방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와 27일 도쿄 모토아카사카 영빈관에서 미일 정상회담을 개최했다.

트럼프 대통령과 다카이치 총리가 대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교도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회담 모두 발언에서 "우리(미국과 일본)는 가장 강력한 수준의 동맹국"이라며 "미일 관계가 어느 때보다 더 강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다카이치 총리는 미일 동맹에 대해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동맹이 될 것"이라며 "일본이 함께 세계 평화와 번영에 공헌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양국 정상은 이번 회담에서 미일 동맹 강화 방침을 재확인하고 북한, 중국 등 지역 정세와 국제 현안을 두루 논의하게 된다.

미국이 증액을 요구하고 있는 일본 방위비(방위 예산), 미일 관세 합의에 따른 일본의 5천500억 달러(약 787조원) 대미 투자 등이 핵심 의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양국 정상은 회담에 이어 오찬을 함께한다. 이어 오후에는 미국 대통령 전용 헬기인 '마린원'에 동승해 요코스카 미 해군 기지로 이동하고 미국 원자력 항공모함 조지워싱턴호에 함께 오를 것으로 보인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