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선비 생사고락 EP앨범. 달선비 제공한림성심대학교 입학홍보팀 직원이자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달선비(본명 김성민)'가 첫 EP앨범(Extended Play·싱글 앨범보다는 곡이 많고 정규 앨범보다는 곡이 적은 중간 형태 앨범) '생사고락(生四苦樂)'을 발매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2일 발매된 이번 앨범은 40대에 느끼는 고민과 과거 추억을 회상하며 얻은 감정들을 음악으로 풀어낸 작품으로 강원문화재단의 지원으로 제작했다.
수록곡으로는 △난 모르겠어요 △오빠에게 △너를 좋아할 수가 있을까 △처음 널 만난 순간 △다 너 때문이야 △달맞이꽃의 노래 등 총 6곡이 담겼다.
작사와 작곡, 편곡 모두 자신이 진행했으며 밴드 '레더도즈'의 보컬 아이라가 참여해 감각적인 목소리를 더했다. 피처링에는 달선비와 함께 활동했던 어쿠스틱듀오 그룹 '천한것들' 멤버 장정현씨가 참여했다.
달선비는 2015년 '천한것들' 팀 결성 후 지난해까지 총 6곡의 음원을 발표했다. 춘천 소재 대학의 유아교육과 학생들과 함께한 프로젝트팀 '소솜'의 동요 '치카타임'과 '꿈의 동산'을 총괄 디렉팅하기도 했다.
그는 "첫 EP 앨범인 만큼 오랜 기간 준비했다"며 "이번 앨범은 음악적 성숙과 지역을 기반으로 꾸준히 활동해 온 삶의 궤적을 잘 보여주는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 발표와 더불어 강원음악창작소 '마스터링지원사업'에 참여, 2개의 추가 음원을 준비하고 있다. 달선비 '생사고락'은 멜론과 지니, 벅스, 스포티파이 등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