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법무부, 캄보디아에 120억대 '로맨스 스캠' 부부 송환 요청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캄보디아 프놈펜 인근 범죄단지로 알려진 태자단지 내외부에 설치된 감시카메라. 연합뉴스캄보디아 프놈펜 인근 범죄단지로 알려진 태자단지 내외부에 설치된 감시카메라. 연합뉴스
법무부가 캄보디아를 거점으로 120억 원대 '로맨스 스캠'을 벌인 혐의를 받는 한국인 부부에 대한 송환을 거듭 요청했다.

22일 법조계에 따르면 법무부 국제형사과 파견 검사와 수사관은 전날 캄보디아 법무부 차관과 면담하면서 120억 원대 로맨스 스캠 총책인 A씨 부부를 신속하게 송환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들은 인터폴 적색수배 상태에서 현지 경찰에 체포됐다가 풀려난 뒤 지난 7월 다시 붙잡힌 것으로 파악됐다.

법무부는 올해 상반기에 캄보디아 측에 범죄인 인도를 청구한 상태였는데, 이번에 다시 한번 캄보디아에 관련 의사를 전한 것이다.

A씨 부부는 이번 대규모 송환에도 포함되지 않았다.이번 송환은 캄보디아 당국이 선정한 추방 대상자 명단을 바탕으로 이뤄졌기 때문이다. 

한편 법무부는 형사사법공조 등을 통해 캄보디아 범죄 단지로 흘러간 범죄 수익을 동결, 환수하기 위한 방안을 검토 중이기도 하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