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진주시 '하모어린이병원' 개소…"야간·휴일 소아진료 공백 최소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진주고려병원 선정, 야간·휴일진료 시작

진주시청 제공진주시청 제공
경남 진주시는 지난 21일 야간 및 휴일 시간대 소아진료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진주 고려병원'을 '진주 하모어린이병원' 운영기관으로 선정하고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현판식에는 조규일 진주시장, 문용규 진주고려병원 이사장, 문병욱 진주고려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진주 고려병원'은 '진주 하모어린이병원'으로 지정 승인돼 지난 20일부터 본격 진료에 들어갔으며 평일 야간(오후 6시~오후 11시)과 주말·공휴일 낮 시간(오전 10시~오후 6시)에 진료를 제공한다.
 
진주시는 하모어린이병원 운영을 통해 어린이들의 의료공백을 최소화하는 한편 소아 경증환자들이 응급실을 이용하지 않고도 신속하고 적절한 진료를 제공받을 수 있게 돼 응급실 이용으로 인한 시민불편과 의료비 부담을 줄이고 응급실 과밀화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이 한밤중과 휴일에도 안심하고 병원을 찾을 수 있도록 하모어린이병원 운영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해 왔다"며 "야간과 휴일 진료를 시작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진주'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