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청주시, 25~26일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 '가을:신묘한×집,대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청주시 제공 청주시 제공 
충북 청주시가 오는 25~26일 이틀 동안 대성동 청주향교 일원에서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 '가을:신묘한×집,대성'을 연다.
 
이번 축제는 정겹고 따뜻한 마을 '대성동'을 배경으로 세월을 머금은 '집'과 '사람'의 이야기를 집대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골목 곳곳에 숨어 있는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를 찾으며 익숙한 일상 공간을 재해석하고 원도심 골목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원도심 활성화 시민 공모사업에 선정된 12개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축제는 △볼:가(거리공연) △놀:가(체험·투어) △함께할:가(연계프로그램) 등 모두 3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볼:가는 △금관 앙상블 공연 '고양이의 집, 대성동 골목을 울리는 앙상블' △스토리텔링형 마술공연 '골목 속, 마법이 피어나는 집' △팝페라 무대 '신묘한 팝페라 위시캣 소원을 말해봐' △밴드 공연 '원도심 속 골목 음악축제' 등 다양한 공연으로 꾸며진다.
 
놀:가는 △골목길 고양이 투어 △재미 꼴롱 팝업놀이터 △고양이의 작은 기쁨 자석 만들기 △달빛 품은 추억의 집,대성 △낙서하는 고양이 등 체험형 콘텐츠다.
 
함께할:가는 △꿈이룸가유 장터 △2025 향유 122 △비츠로 걷기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홍보부스 △청주공예비엔날레 연계 전시 '연결짓기' 등의 연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에서 즐거움과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청주만의 다채로운 꿀잼 축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