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한숙경 전남도의원, 순천시장 출마 선언…경선 합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숙경 전남도의원. 한숙경 의원 제공한숙경 전남도의원. 한숙경 의원 제공
한숙경 전라남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7)이 내년 6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순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번 출마는 순천 최초의 여성 시장 도전이라는 점에서 지역 정치권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 의원은 15일 "순천의 변화를 위한 결단"이라며 "갈등의 정치를 종식하고 상생과 화합의 정치를 열겠다"며 "순천이 여성 리더십의 새 장을 여는 도시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 의원은 이번 출마를 통해 ▲K-뷰티 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심 공동화 해소 ▲신대지구 국제학교 설립 및 의대 유치 연계사업 추진 등을 핵심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어 "순천은 그동안 여성 시장을 배출한 적이 없어, 이번 도전이 단순한 개인 정치 행보를 넘어 '젠더 정치 실험'의 중대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최근 여성 후보 가산점 제도를 강화하면서, 경선 판세에 '여성 프리미엄'이 작용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한숙경 의원은 그동안 전남도의회에서 교육·복지·경제 분야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왔다.
 
특히 신대지구 국제학교 유치 촉구, 조부모손자녀돌봄수당 조례 제정, 소상공인 지원 강화, 장애인 처우 개선 등 현장 중심 의정활동으로 실천형 정치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 의원은 "정치의 목적은 시민의 행복이며, 순천의 모든 세대가 함께 웃는 도시를 만드는 것이 제 정치의 이유"라며 "시민과 함께 새로운 순천의 길을 열겠다"고 밝혔다.

한 의원의 출마 선언에 따라 민주당 순천시장 후보 경선에서는 허석 전 순천시장과 손훈모 변호사·서동욱 전남도의원·오하근 전 전남도의원 등이 각축하게 됐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