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李, 여야 정쟁 속 예능방송 출연…K푸드 강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추석특집 JTBC '냉장고를 부탁해' 6일 방영
李, "입맛 바뀌기 어려워…지속성·산업성 갖춘 K푸드 알려야"
맛 좋고 비타민 풍부…K식재료 '시레기' 소개도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추석 연휴 이틀째인 4일 한복 차림으로 영상 메시지를 통해 명절 인사를 전하고 있다. 연합뉴스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추석 연휴 이틀째인 4일 한복 차림으로 영상 메시지를 통해 명절 인사를 전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과 부인 김혜경 여사가 추석을 맞아 예능방송에 출연한 것을 두고 여야 정쟁이 지속되는 가운데 이 대통령이 "K푸드 수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방송에 출연했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과 김 여사가 출연한 JTBC 예능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 추석 특집 방송이 6일 방영됐다. 이 대통령이 취임 후 예능 프로그램에 나간 것은 이번 처음이다. 대통령실은 이 대통령 내외가 K푸드를 홍보하자는 취지 아래 지난달 28일 사전 녹화를 했다고 설명했다.
 

李, "입맛 바뀌기 어려워…지속성·산업성 갖춘 K푸드 알려야"


이 대통령은 방송에서 프로그램 출연 이유에 대해 "우리나라는 문화가 (중요한) 자산이다. 그중 K팝이나 드라마도 중요하지만 진짜 핵심은 음식"이라며 "음식은 (입맛이) 고정되면 잘 바뀌지 않는 만큼 지속성이 있어 산업적으로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장점을 갖춘 한식을 세계 시청자들에게 알리고 나아가 K푸드를 수출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프로그램에 나왔다는 취지다.
 
이 대통령은 이날 셰프들에게 부탁한 요리 주제 역시 '전 세계에 알리고 싶은 K푸드'와 '전 세계에 알리고 싶은 K식재료, 시래기'로 정했다.
 
김 여사가 해 주는 음식 중 가장 좋아하는 요리로 '시래기 고등어조림'을 꼽기도 한 이 대통령은 "시래기는 (저에게 있어) 추억의 음식이자, 맛도 좋고 비타민도 풍부한 건강식"이라며 "원산지 '한국'을 표시해 얼마든지 수출할 수 있지 않겠느냐"며 배경을 설명했다.
 
프로그램 말미에는 "가족을 많이 만나시고 새로운 희망을 함께 만드는 한가위가 되셨으면 좋겠다"며 "특히 시래기가 정말 좋으니 시래기를 많이 드시라"고 재차 한국 식재료를 홍보했다.
 

李 예능 출연 두고 여야 공방전 격화


앞서 정치권에서는 이 대통령 내외의 예능방송을 두고 공방이 오갔다.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는 이 대통령의 예능 방송 녹화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이틀 뒤인 지난달 28일 녹화된 데 대해 "이 대통령의 48시간 행적은 거짓말이었다"며 "심각한 국가적 재난이 발생한 상황에서 무슨 생각으로 예능 촬영을 했는지 궁금하다"고 비판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대체 무슨 근거로 대통령의 화재 대응이 거짓말이라고 호도하는 거냐"며 "국가적 위기 상황뿐만 아니라 '사망 공무원'마저 정쟁의 도구로 활용하기 급급하다"고 맞받아쳤다. 이와 함께 관련 의혹을 제기했던 주진우 의원을 경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앞서 주 의원은 이 대통령 부부가 출연한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이 국정자원 화재 발생 무렵에 촬영됐을 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통령실은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라며 화재 발생 당일인 26일 저녁 이 대통령이 귀국했고, 27일 오후 6시 화재가 완진됐으며, 28일 비상대책회의를 열어 대책을 논의한 뒤 그날 오후 방송 녹화를 했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