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HD현대삼호, 추석 맞아 지역 복지시설에 온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영암 영애원 등 34개소에 쌀·생필품·상품권 등 2200만 원 상당 지원
농어촌상생협력기금에도 1억 원 출연

HD현대삼호 김재을 사장이 25일 영암 영애원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직원 및 아동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현대삼호 제공HD현대삼호 김재을 사장이 25일 영암 영애원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직원 및 아동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현대삼호 제공
전남 영암에 있는 대형 조선업체인 HD현대삼호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 웃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건넸다.

HD현대삼호 김재을 사장은 25일 영암 영애원을 찾아 김성실 원장 등 시설  직원과 아동을 위로하고 쌀과 생필품, 온누리상품권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영암 영애원은 1956년 설립된 아동양육시설로 현재 종사자와 이용자 등 60 여 명이 함께 생활하고 있다.

HD현대삼호는 이번 추석을 맞아 영애원을 포함해 영암·목포·무안·신안·해 남을 비롯한 인근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취약계층 등 34곳을 대상으로  2200만 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지원했다.

회사 임원·부서장 후원회도 삼호 읍 홀몸 노인 20세대에 5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하며 힘을 보탰다.

김재을 사장은 "HD현대삼호는 앞으로도 국가와 지역의 미래인 아이들이  어려움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삼호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 단을 통해 지역 농촌과의 상생 및 복지시설 지원을 위한 농어촌상생협력기 금 1억 원을 출연하기도 했다.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은 지난 2017년 '자유무역협정 체결에 따른 농어업인  등의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민간기업과 농어업인 간의 상생협력 촉진 을 위해 조성된 민간기금이다.

이번에 HD현대삼호가 출연한 기금 1억 원은  이달 말까지 영암 대표 농산물인 '달마지쌀' 2만 7천㎏ 구매에 쓰여 지역  복지시설 및 아동센터 91개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