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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 팔러 전세계 다니는 백종원 대표…태국부터 미국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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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대만 이어 中·美 유통기업·레스토랑 설명회 계획
한식 메뉴 글로벌 푸드 컨설팅·RMR 공급 확대

인천공항에서 포착된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 연합뉴스인천공항에서 포착된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 연합뉴스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가 태국부터 미국까지 직접 발로 뛰며 B2B 소스 제품을 알리는 등, 글로벌 영업 전면에 나섰다.

애초 해외영업팀만 출장길에 오를 예정이었지만, 실제 계약 성사 등을 위해 백 대표 본인이 직접 등판을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2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백종원 대표는 지난 21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태국으로 출국해 글로벌 B2B 소스 제품을 직접 알리고 있다. 전날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공항에서 찍힌 백 대표의 사진이 올라오기도 했다.

그는 태국 방콕에서 한국 식료품 유통 기업 '지두방'과 만나 B2B 소스 공급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태국 내 글로벌 유통 대기업과도 만나 B2B 소스 기반 한식 메뉴 론칭을 협의할 예정이다.

더본코리아는 해당 대기업이 운영 중인 마트 푸드코트에 '글로벌 푸드 컨설팅' 방식으로 한식 메뉴를 출시할 계획이다. 앞서 더본코리아는 지난 7월 독일 글로버스와 협업해 비빔밥·덮밥 메뉴를 선보인 바 있다.

이어 백 대표는 대만에서 현지 최대 휴게소 운영사 '신동양 그룹'과 RMR(레스토랑 간편식) 상품 설명회를 열고 B2B 소스 납품을 제안할 계획이며, 다음 달 초부터는 중국과 미국 전역의 유통기업 및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앞선 B2B 소스 론칭 간담회에서 백 대표가 직접 해외 영업의 선봉장이 되겠다고 밝힌 이후 첫 해외 출장에 나섰다"며 "올해 연말은 물론 내년에도 백 대표가 해외에서 직접 발로 뛰면서 소스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푸드 컨설팅' 영업을 진두지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더본코리아는 지난 3일 'TBK(The Born Korea) 글로벌 B2B 소스 론칭 시연회'를 열고 QR코드로 조리법을 볼 수 있는 소스 제품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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