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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 매출금 처리·상품권 관리 소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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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종합감사서 15건 적발
먹거리 하자 발생, 사후 처리 부적정
적정 검토 없이 상품권 업체 선정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캡처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캡처
전북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가 학교급식 매출금 처리를 소홀히 했다는 전주시 감사 결과가 나왔다.

17일 전주시에 따르면 지난 6월 출연기관인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를 상대로 종합감사를 했다. 감사 결과, 부당행위 15건을 적발하고 직원 16명에 대해 훈계와 주의 등의 신분상 처분을 센터에 통보했다.

센터는 지난 2023년과 2024년 예금이자수익 166건, 신용카드 포인트 30건에 대한 수입결의서를 작성하지 않고 회계 프로그램으로만 수입처리했다.

또한 2024년 1월부터 올해 4월까지 매출금 중 9건(224만원)이 미수금으로 남았고, 초과 입금 5건은 반환하지 않는 등 매출금 관리에 허점을 드러냈다. 출하농가 선진지 견학 과정에선 최근 2년 동안 총 6건에 대해 출장신청 절차를 빠뜨렸다.

전주푸드 생산과 출하 업무 소홀도 지적됐다. 판매용 먹거리에서 하자가 발생한 경우 세칙에 따라 위반자에 대한 제재 조치를 하고 보수교육을 받도록 한다. 하지만 센터는 2023년 3월 이후 총 37건의 세칙 위반 사례 중 29건의 경우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않았거나 뒤늦게 이수했음에도 재출하를 허가했다.

전주푸드직매장상품권 1만 800장을 발행하면서 발행 매수, 업체 간 단가 비교, 위·변조 및 부정 방지 기술 검토를 거치지 않고 업체를 선정하기도 했다. 또한 상품권 발행·판매·사용에 대한 총괄 현황도 파악되지 않은 것을 놓고 관리 업무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을 받았다.

한편,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는 직매장을 운영하며 생산자와 소비자를 잇는 전주푸드, 도농 상생 공공급식, 친환경 학교급식 사업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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