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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셀프월드, 마이비 "adjoe '플레이타임' 도입으로 매출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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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맞춤형 퀴즈와 보상을 제공하며 빠르게 성장 중인 원셀프월드의 '마이비'(MyB)가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조(adjoe)의 '플레이타임(Playtime)'을 도입한 이후 매출 성장과 사용자 참여도 유지율 증가 등의 성과를 거뒀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제공 - adjoe사진제공 - adjoe출시 1년 만에 이미 100만 사용자를 돌파한 마이비는 자체 특허를 보유한 초개인화 식별 기술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기술은 정밀한 타겟팅을 통해 광고주들이 기존 광고 식별자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동시에 사용자들에게는 '취향에 맞춘 보상'이라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사진제공 - adjoe사진제공 - adjoe2025년 3월, 마이비는 유저들이 새로운 게임을 발견하고 더 오래 즐길 수 있도록 유도하는 혁신적인 리워드 광고 포맷인 애드조(adjoe)의 플레이타임(Playtime)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연동 후 4개월 만인 7월에 그 성과는 이미 뚜렷하게 나타났다.

마이비에 따르면, 2월 대비 7월에는 매출 3.3배 성장을 이루었으며, ARPDAU(일일 ​활성 유저 1인당 평균 매출) ​2.2배 증가, 한 달 내내 매일 접속하는 충성 유저를 기준으로 파워 유저가 31% 증가, 전체 마이비 이용자의 약 10%가 매일 Playtime에 참여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러한 성과는 수익화 강화는 물론 사용자 참여도와 유지율까지 증가시킨 데에 의미가 있다.

​원셀프월드' '마이비'의 CMO 조성준 이사는 "마이비는 사용자의 취향을 반영한 재미, 설문형 퀴즈 리워드를 핵심 가치로 삼고 있는데, '플레이타임'이 제공하는 시간 달성형·액션 달성형 게임은 사용자에게 취향에 맞는 리워드 획득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해 주어 높은 시너지를 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선호에 최적화된 수익 모델을 확장해 나가는 데 중요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애드조의 강미나 시니어 서플라이 그로스 매니저는 "마이비는 '취향에 보상'이라는 핵심 가치를 중시하면서도 수익화를 위한 새로운 기술 도입에 매우 적극적인 파트너였다"며 "이러한 실험적이고 협조적인 접근이 플레이타임 연동 후 전체 매출의 3.3배 증가라는 놀라운 성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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