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중진공 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12일 "부패방지·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37001·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37001과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국제표준에 따른 인증제도다. 조직의 부패 방지와 준법 경영을 위한 전략과 제도, 절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중진공은 "내부통제·컴플라이언스 정부 가이드라인 및 윤리경영 표준모델 준수와 기관 특성에 맞는 성과 지표 개발을 통한 지속적인 내부 통제 시스템 개선이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중진공은 "인증 심사에서 요구받은 권고 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리스크 통제기술서를 활용해 위험 요인을 식별·분석하며 대응 방안을 면밀히 정비했다"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더 높은 수준의 부패 방지와 준법 경영 체계를 갖추게 됐다는 것이다.
중진공 강석진 이사장은 "이번 인증 취득은 청렴의 의미를 다시 새겨야 할 시점에서 전사적으로 추진해 온 반부패·준법경영 혁신 노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고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체계적 시스템을 기반으로 내부 통제를 철저히 하고 국민에게 한층 더 신뢰받는 기관으로서 공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