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반려동물·보호자 함께 즐기는 '제3회 이천펫축제' 13일 개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아이컨택 대회 등 참여형 프로그램 대폭 확대
김경희 시장 "반려가족, 이천시민 모두 힐링하길"

2024년 열린 제2회 이천펫축제 모습. 이천시 제공2024년 열린 제2회 이천펫축제 모습. 이천시 제공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즐기는 '제3회 이천펫축제'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이천시 이천도자예술마을(예스파크) 일원에서 개최된다.

첫날 오후에 진행되는 개막식에서는 어질리티 대회 우승자 시상식과 함께 독댄스·프리스비 공연이 이어져 축제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올해 축제는 '참여와 교감'을 키워드로, △아이컨택 대회 △릴레이 달리기 △간식 따먹기 △기다려 대회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오엑스(OX) 퀴즈 △보물찾기 등 온 가족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했다.

특히 '스타견 오디션 체험'은 반려동물의 숨은 매력을 발견하고 보호자와 새로운 교감을 나누는 특별한 기회로 마련됐다.

또 △이천시립월전미술관의 에이알(AR) 체험 '월전동물도감 완성하기' △관고동 주민자치회의 펫티켓 캠페인 △부원고등학교 학생들의 반려동물 열쇠고리 만들기 △예술로62마켓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린다.

대공연장 앞마당에는 '참여형 퍼즐 포토존'이 설치돼 관람객이 반려동물 발도장을 퍼즐 조각에 찍어 붙이며 하나의 거대한 포토월을 완성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현장에서는 사진 촬영 및 인화 서비스도 함께 운영돼 반려가족의 특별한 순간을 기록으로 남길 수 있다.

둘째 날인 14일 16시 30분에는 축제를 마무리하는 의미로 동물영화 '빛나는 츤츤'을 상영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펫축제는 반려가족에게 즐거운 체험과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이천 시민은 물론 방문객 모두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