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국 최초로 세금체납 프리랜서·개인사업자 소득 압류
인천시가 세금 체납액 징수 사각지대에 있던 프리랜서와 개인사업자에 대한 징수 방법을 전국 최초로 발굴해 4억 원을 징수했습니다.
인천시는 국세청으로부터 소득세 원천징수 자료 협조를 받아 이를 근거로 체납자의 소득을 압류 조치했습니다.
그동안 개인사업자 등은 소득 확인이 어려워 세금을 체납해도 징수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인천시는 이들의 소득이 소득세 원천징수를 통해 국세청에 신고되고 있는 점을 착안해 압류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박용철 강화군수 "강화~서울 M버스 노선 신설해야"
박용철 강화군수가 인천지역 군수구청장협의회에서 강화군과 서울역을 잇는 급행 M버스 노선 신설을 촉구했습니다.
현재 인천시는 서울과 연계하는 광역버스 21개 노선과 M버스 12개 노선을 운행하고 있지만, 강화군에서 서울로 가는 건 서울~신촌행 3000번 광역버스 1개 노선뿐입니다.
강화군은 M버스가 도입되면 서울역 직결을 통한 KTX 연계로 지역 정주 여건 개선과 생활 인구 증가, 관광객 유입 등의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천도시공사, 검단 웰카운티 상가 공급
인천도시공사가 검단신도시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단지 내 상가 14개호 공급을 위한 공고를 진행합니다.
이번에 분양하는 상가는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단지에 위치한 지상 1층 근린생활시설로 내년 7월 입주 예정입니다.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1458세대 규모로, 인천지하철 1호선 아라역과 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