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그룹 서경배 회장이 80주년 창립기념식에서 중장기 비전을 선포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제공 아모레퍼시픽 그룹이 창립 80주년을 맞아 글로벌 도약을 선언했다.그룹은 지난 4일 용산 본사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2035년까지 매출 15조 원을 달성하고 글로벌 대표 뷰티&웰니스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중장기 비전을 발표했다.새 비전 슬로건은 '크리에이트 뉴뷰티(Create New Beauty)'로, 이를 실행할 △글로벌 핵심 시장 집중 육성(Everyone Global) △통합 뷰티 솔루션 강화(Holistic) △바이오 기술 기반 항노화 개발(Ageless) △조직 혁신(AMORE Spark) △AI 기반 업무 전환(AI First) 등 5대 전략도 제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프리미엄 스킨케어를 중심으로 글로벌 톱3에 진입하고, 해외 매출 비중을 7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국·북미·유럽·인도·중동·중국·일본·APAC 등 5대 권역을 집중 공략한다.
또한 럭셔리 안티에이징, 더마, 헤어·메이크업 글로벌 진출, 웰니스·디바이스 사업 확장으로 포트폴리오를 넓힌다.
바이오 기술을 활용한 항노화 연구, 민첩한 조직문화 구축, 전사적 AI 적용도 주요 과제다.
서경배 회장은 "지난 80년간 한국 뷰티 산업과 K-뷰티 세계화를 이끌어왔다"며 "앞으로도 시대에 맞는 새로운 아름다움을 제안하며 15조 원 매출의 글로벌 대표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