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26회 CBS 전국 청소년 음악콩쿠르…첼로 조민 대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피아노 최하율·관악 김현아·성악 변상준 최우수상

임성민 기자임성민 기자대한민국의 음악을 이끌어 갈 꿈나무들의 등용문인 '제26회 CBS 전국 청소년 음악콩쿠르'가 6일 충북 청주시 충청대학교에서 열렸다.
 
CBS(나이영 사장)가 주최한 이번 콩쿠르에는 전국에서 수준 높은 기량의 음악 영재들이 참여해 재능과 끼를 뽐냈다.
 
이번 대회는 초·중·고등부로 나눠 피아노와 관악, 현악, 성악 등 4개 부문별로 진행됐다.
 
영예의 대상은 현악(첼로) 부문에 출전한 서울예술고 1학년 조민 양이 차지했다.
 
조민 양은 "쇼스타코비치 첼로 콘체르토 4악장을 준비했는데 준비한 연주를 무대에서 모두 보여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첼리스트가 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조민 양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 원이 주어졌다.
 
임성민 기자임성민 기자부문별 최우수상은 △피아노 서울예술고 1학년 최하율 △관악(오보에) 예원학교 2학년 김현아 △성악 충북예술고 2학년 변상준이 각각 수상했다.
 
각 부문 최우수상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 원이 각각 수여됐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 음악을 대표하는 대학교수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대회의 공정성과 권위를 높였다.
 
CBS음악콩쿠르는 대한민국 음악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주역들을 배출하며 명실상부 국내 최고 수준의 클래식 인재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했다.
 
나이영 CBS 사장은 "올해로 26회째를 맞은 CBS 전국 청소년 음악콩쿠르는 해를 더 하면서 수준 높은 청소년들이 참가해 대한민국의 명품 콩쿠르가 됐다"며 "이번 콩쿠르가 청소년 여러분의 선한 경쟁을 통해 자기 실력을 객관적으로 가늠해 보는 축제의 장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제26회 CBS 전국 청소년 음악콩쿠르'의 입상자 명단은 충북CBS 콩쿠르 공식홈페이지(www.cbsconcours.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