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李, 인천 시장 '깜짝방문'…"소상공인 살아야 경제 살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통령실은 이재명 대통령이 5일 인천 용현시장을 방문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대통령실은 이재명 대통령이 5일 인천 용현시장을 방문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5일 인천의 한 시장을 예정 없이 찾아 직접 물가 동향을 살피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대통령실 안귀령 부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이 대통령이 'K-바이오, 혁신에 속도를 더하다' 토론회 개최 이후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용현시장을 깜짝 방문했다"고 밝혔다. 토론회는 인천 연수구에 있는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렸다.

이 대통령은 대통령실 김용범 정책실장과 하준경 경제성장수석 등과 함께 시장을 돌며 상인들에게 "영업 상황이 어떠한가"라고 물었다.

이 대통령은 축산물 상점에서 고깃값 동향을 물은 뒤 분식집에 들러 동행한 비서진과 삶은 햇고구마, 떡볶이, 순대 등을 구매해 나눠먹었다.

이 대통령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살아야 경제가 산다"고 강조한 데 이어 "현장과 현실을 정책에 반영해야 한다"며 참모들에게 음식을 권해 현장에서 웃음이 터지기도 했다고 안 부대변인은 전했다.

상인들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덕에 사정이 조금씩 나아진다", "2차 소비쿠폰 발급을 기다리고 있다", "어렵게 사는 서민을 도와달라"고 대통령에게 전했다고 한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