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광주시, 간선급행버스체계 'BRT' 용역 중간보고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광천권역 대자보 특별교통대책, 도심 남북축 대중교통 인프라 구축
BRT 건설 주요 추진현황과 향후 방향 공유…관계기관 의견수렴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4일 시청에서 '간선급행버스체계(BRT) 개발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주요 추진현황과 향후 방향을 공유했다. 광주시 제공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4일 시청에서 '간선급행버스체계(BRT) 개발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주요 추진현황과 향후 방향을 공유했다. 광주시 제공
광주광역시는 4일 시청에서 '간선급행버스체계(BRT) 개발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주요 추진현황과 향후 방향을 공유했다.
 
이번 용역은 광천권역의 교통문제를 해소하고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광천권역 대·자·보 특별교통대책'의 일환으로 도심 남북축 대중교통 인프라인 간선급행버스체계(BRT) 구축을 위해 올해 4월부터 진행해 왔다.
 
이날 보고회는 그간 간선급행버스체계(BRT) 건설에 대한 조사·분석 결과와 계획안을 공유하고 관계기관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와 자치구, 광주시의회, 광주경찰청, 한국교통연구원, 광주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 등 관계기관과 교통 전문가들이 참석해 BRT 시설의 기본 구상, 신규 노선 후보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정류장 배치, 도심 교통체계 개선 방안 등 여러 의견을 참고해 기술적 완성도와 시민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계획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광주시 김영선 통합공항교통국장은 "광주권 간선급행버스체계(BRT) 건설은 대중교통의 질적 향상과 도심 혼잡 완화를 위한 핵심 전략"이라며 "향후 시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대중교통 서비스 환경개선이 될 수 있도록 최적의 계획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