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대구시 신청사 건립 자문위 공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구시 신청사 조감도 대구시 제공대구시 신청사 조감도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신청사 건립사업의 전문성과 디자인 수준을 높이기 위한 자문 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하고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민간 전문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민간 전문가는 모두 15명이다.

모집 분야는 건축, 교통, 안전 등 10개로 해당 분야의 건축사·기술사 또는 대학교 조교수 이상으로서 5년 이상의 실무경험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3년이며, 연임도 가능하다.

'신청사 자문위원회'는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설계 단계부터 준공까지 신청사 건립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기술적 쟁점에 대한 사전 검토를 비롯해 신청사 건립 방향, 공간 구성, 시민 이용 편의 증진 등 주요 의사결정의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한 자문기구다.
 
위원회는 총 24명으로 구성되며, 내부위원 5명, 시의회 및 공공건축가 추천 각 2명, 그리고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될 민간 전문가 15명이 포함된다.
 
안중곤 대구시 행정국장은 "신청사는 시민들의 오랜 염원이 담긴 상징적인 공간이자 대구의 미래를 대표할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이번 자문위원회 구성은 그 첫걸음인 만큼, 우수한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