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LG화학, 임금피크제 직원 대상 희망퇴직 절차…구조조정 '신호탄' 분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58세 이상 직원 대상 희망퇴직 의사 확인 중
석유화학 구조개편 맞물린 선제적 조치 분석

LG화학 제공LG화학 제공
LG화학이 정년을 앞둔 58세 이상 임금피크제 적용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의사를 확인 중이다. 석유화학 업계 구조개편과 맞물린 조치로도 해석된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은 정년까지의 급여 보전과 자녀 등록금 지원 등을 조건으로 직원 희망퇴직 절차를 밟고 있다. 대상은 임금피크제 적용 연령인 58세 이상 직원이며, 생산·사무직 구분 없이 석유화학 공장인 대산공장과 여수공장을 중심으로 의사 확인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희망퇴직 절차와 관련해 회사 측은 직원 자율 선택으로 이뤄지는 통상적 조치라는 취지로 설명하고 있지만, 업계에선 최근 정부 주도의 석유화학 구조 개편을 염두에 둔 선제적 조치라는 시각도 있다.
 
앞서 정부는 주요 석유화학사들이 전체 최대 370만 톤(t) 규모의 나프타분해시설(NCC) 설비 감축을 목표로 연말까지 3개 석화 산단을 망라하는 사업 재편 계획을 제출하면, 진정성을 따져 종합대책을 마련해 지원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이는 중국발 공급 과잉 등으로 석유화학 업계 불황이 장기화 되면서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구조 개편 방침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