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속보]경찰, '차명거래 의혹' 이춘석 관련 국회사무처 압수수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보좌관 명의로 주식 거래한 의혹

이춘석 무소속 의원. 연합뉴스이춘석 무소속 의원. 연합뉴스
이춘석 무소속 의원의 '주식 차명거래'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국회사무처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 전담수사팀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사무처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지난 4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자신의 보좌관인 차모씨의 명의로 주식을 거래하는 모습이 포착돼 '차명거래' 의혹을 받고 있다. 경찰은 이 의원과 차씨를 자본시장법 위반과 금융실명법 위반 등 혐의로 입건해 수사 중이다.
 
앞서 경찰은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 있는 이 의원의 사무실을 비롯해 전북 익산갑 지역 사무실, 주거지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해 거래가 이뤄진 휴대전화와 PC 등을 확보했다. 이 밖에 금융기관 거래 내역 등 차명거래와 관련 자료를 분석하고 있다.
 
이 의원은 지난 14일 경찰에 출석해 약 7시간 동안 조사를 받았다. 경찰 조사 과정에서 이 의원은 경찰에 주식 차명거래 혐의를 인정하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 25일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이 의원 사건과 관련해 지금까지 접수된 7건의 고발을 바탕으로 29명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