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경주시, 제2종합사회복지관 건립 '박차'…중간보고회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입지 및 규모 신중 검토…미래지향적 복지관 조성

 경주시가 제2종합사회복지관 건립을 위한 기본구상 및 계획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있다. 경주시 제공경주시가 제2종합사회복지관 건립을 위한 기본구상 및 계획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는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주시 제2종합사회복지관 건립을 위한 기본구상 및 계획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제2복지관 건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용역 보고에서는 건립 부지의 접근성과 편의성, 인구분포에 따른 입지 타당성, 건립 용이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적정규모의 시설 계획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주민들의 복지 수요와 변화하는 환경을 반영한 미래지향적 경주형 복지관의 방향성을 논의했다.

경주시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994년 1월 용강동 영구임대아파트 단지 내에 개관해 3대 분야 61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최근에는 고독사 예방 및 관리체계 구축 등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의 거점 공간이자 복지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송호준 경주시 부시장은 "앞으로 늘어나는 다양한 복지 수요를 선제적으로 반영해 기본구상 단계부터 철저히 준비하고, 지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복지 인프라 확충에도 힘써 달라"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