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경북도의회 임시회 25일 개회…경북도 추경안 등 심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북도의회 본회의장. 도의회 제공경북도의회 본회의장. 도의회 제공
경상북도의회는 "2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11일간 일정으로 제357회 임시회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15명을 새롭게 선임하고, 경상북도 제3회 추경예산안과 각종 민생 조례안 등을 심사하고 처리한다.

25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차주식(경산), 김진엽(포항), 박선하(비례) 3명의 의원이 도정질문에 나서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걸친쳐 현안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정책 대안을 제시한다.

차주식 의원은 2026년도 국비 확보를 위한 경북 핵심 현안·전략 로드맵, 청년 월세 지원사업 재정 분담구조 개선 대책 등에 대해 질문한다.

김진엽 의원은 포항의 철강산업 위기 극복을 위한 범정부 차원의 다각적인 대응책 마련 방안을 캐묻는다.

박선하 의원은 스마트 그린물류 규제자유특구 임시허가 후속조치 등을 질의할 예정이다.

9월 4일에 개의하는 2차 본회의에서는 5분 자유발언에 이어, 경북도 제3회 추경예산안을 비롯한 각종 조례안 등을 처리하고 폐회한다.

최병준 부의장은 "두 달 앞으로 다가온 APEC 정상회의를 단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준비하고 '산불 피해 특별법'을 제정해  피해지역을 혁신적으로 재창조하자"고 강조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