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허성무 의원, 창원 성산구 특별교부세 12억 원 확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성주 테니스장 · 반송공원 배드민턴장 개선, 남천배수펌프 교체로 주민 생활환경 개선

허성무 의원. 의원실 제공 허성무 의원. 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허성무(창원시 성산구) 의원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2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예산은 성산구 주민 생활과 안전에 직결되는 체육 인프라 확충과 재해 예방 시설 보강에 투입되며, 주민들의 생활환경을 한층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세는 성주 테니스장 시설개선 4억 원, 반송공원 배드민턴장 개선 5억 원, 남천배수펌프장 배수펌프 교체 3억 원 등 3개 사업에 지원된다.
 
우선 성주운동장 내 600㎡ 부지에는 테니스장 1면과 야간 조명 4기가 새롭게 설치될 예정이다. 테니스장 이용자들이 기다림 없이 편리하고, 야간에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반송공원에는 기존 2면뿐이던 배드민턴장을 3면으로 확충하고 지붕과 관리동, 하수관로를 갖춰 기후에 관계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생활체육 활성화와 공원 이용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 신촌동 남천배수펌프장에는 설치 후 17년이 지나 부식과 성능 저하가 심한 280㎾ 수중사류펌프를 교체한다. 집중호우 시 안정적인 배수 능력을 확보해, 신촌동 일대의 침수 피해를 예방하고 주민 안전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허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는 주민 불편 해소와 안전 확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는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들은 목소리를 반영해 꼭 필요한 예산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