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순천경찰서, 고액 투자사기 예방 순천농협 감사장·포상금 수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왼쪽부터)김대원 순천경찰서장, 직원, 최남휴 순천농협 조합장. 순천경찰서 제공(왼쪽부터)김대원 순천경찰서장, 직원, 최남휴 순천농협 조합장. 순천경찰서 제공
순천경찰서가 순천농협 신대지점을 방문해 고액 투자사기 피해를 예방한 농협 직원에게 감사장과 신고포상금을 수여했다.
 
직원 A씨는 지난 7월 28일 60대 고객이 긴장된 태도로 8천만 원을 송금하려 하자, 상담을 통해 '8천만 원을 투자하면 고수익을 보장한다'는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확인, 고액 투자 사기임을 직감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고객 휴대전화에 투자사기 어플이 설치돼 있는 등 사기임을 확인했고 직원과 경찰은 고객에게 이를 설명하고 8천만 원 송금을 제지하면서 피해를 예방했다.
 
순천경찰은 앞으로도 금융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고액 현금 인출 고객 확인 절차 강화, 투자사기 및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및 홍보, 피해 사례 공유 등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조계영 순천경찰서 범죄예방대응과장은 "투자사기는 피해 금액이 크고 수법이 지속적으로 고도화돼, 막기 위해서는 은행 창구 직원들의 세심한 관찰과 적극적인 신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