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천안시체육회, 학교체육 활성화로 지역 스포츠 인재 육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남교 천안시체육회장(오른쪽)이 성환중학교를 찾아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 천안시체육회 제공한남교 천안시체육회장(오른쪽)이 성환중학교를 찾아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 천안시체육회 제공
충남 천안시체육회는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미래 스포츠 인재 육성에 앞장선다고 18일 밝혔다.

천안시체육회는 2억 1700만 원을 투입해 체육꿈나무 육성 51개 학교, 62개 팀, 22개 종목에 체육꿈나무 강화훈련비를 지원해 학생선수의 성취감을 높이고 있다.
 
또 전국체전 우수종목 육성 2천만 원을 비롯해 전국소년체전 우수종목 육성 2천만 원, 충남소년체전 우수종목 육성 3천만 원 등을 지원했다.
 
이밖에 초중고등학교 운동부에 훈련용품과 훈련비 등을 지원하며 학생 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천안지역 초중고 선수들은 전국소년체전에서 금메달 6개, 은메달 3개, 동메달 11개 등 총 20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시체육회는 앞으로도 초중고 선수들이 안전하고 체계적인 환경 속에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한남교 천안시체육회장은 "미래 인재 양성의 밑거름을 위해 선수들이 대회에서 최상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종목단체, 학교, 학부모와 협력해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는 스포츠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