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김정은, 소련군 추모 해방탑 참배…러시아 경축사절과 문화공연도 관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광복절, 2년 연속 참배…李 대통령 경축사 관련 반응 없어

연합뉴스연합뉴스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조국해방의 날'로 부르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옛 소련군을 추모하는 해방탑을 찾아 헌화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경애하는 김정은 동지께서 조국해방 80돌에 즈음하여 8월 15일 해방탑을 찾으시였다"고 16일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자신의 명의로 '쏘련군 렬사들의 공적을 우리는 잊지 않는다'라는 글귀가 적힌 화환을 해방탑에 진정했다.

김 위원장이 광복절 당일 해방탑을 방문한 것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지난해 6월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에 관한 조약' 체결 이후 가까워진 러시아와의 관계를 과시하려는 목적으로 해석된다.

평양 해방탑은 1945년 북한 지역에서 일본군을 몰아내다 전사한 소련군을 추모하는 상징물로 러시아는 당시 전투에서 4만 7천여 명의 소련군이 전사하거나 다쳤다고 주장한다.

이어 김 위원장은 경축사절로 찾은 뱌체슬라프 볼로딘 러시아 하원(국가두마) 의장과 안드레이 말리쉐프 문화성 부상 등과 함께 평양체육관에서 문화공연을 관람했다.

한편 이재명 대통령이 전날 광복절 경축사에서 "남과 북은 원수가 아니다"라며 화해의 손길을 내밀었지만 김 위원장은 이에 대한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