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울산대학교 총장 10년, 그 성찰과 기록을 담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울산대 오연천 총장, 신간 『울산대 10년: 긍지와 책무』 출간

울산대학교 오연천 총장의 책 '울산대 10년: 긍지와 책무'. 표지 울산대 제공울산대학교 오연천 총장의 책 '울산대 10년: 긍지와 책무'. 표지 울산대 제공
울산대학교 오연천 총장이 책 '울산대 10년: 긍지와 책무'를 발간했다. 이 책은 오 총장이 2015년 부임한 이래 10년간의 기록과 소회를 담고 있다.

오 총장은 "공직자가 한자리에서 10년 이상 일하는 것은 결코 평범한 일이 아니다"며 "그만큼 자신이 소속된 기관의 존재 가치를 유지하고 향상해야 할 막중한 책무가 따른다"고 집필 배경을 설명했다.

오 총장은 "이 책은 재임 중 성과를 기록하려는 게 아니라 재임 중 있었던 일들의 긍정적·부정적 사례를 정리함으로써 대학의 주요 결정시 참고해야 할 착안점을 정리하는 데 주된 목적이 있다"고 전했다.

이 책은 총 222페이지 분량, 11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울산대의 글로컬대학30 사업 선정 과정을 비롯해 의대 교육의 울산 현지화, 울산대병원의 상급병원 복귀와 혁신, KCC 생활관 신축 및 아산도서관 공간혁신 사업 등 교육 인프라 확충 사례가 담겼다.

오 총장은 1951년 충남 공주 출생으로 1983~2015년 서울대 교수로 재직했고 제25대 서울대 총장과 초대 이사장을 역임했다.

울산대학교 오연천 총장. 사진 울산대 제공울산대학교 오연천 총장. 사진 울산대 제공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