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코레일·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안전문화 업무협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코레일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범국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오른쪽부터 한문희 코레일 사장, 김현중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 코레일 제공코레일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범국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오른쪽부터 한문희 코레일 사장, 김현중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 코레일 제공
한국철도공사(코레일)과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나섰다.

코레일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13일 서울사옥에서 '범국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날 협약에서 '한국철도공사와 안전보건공단이 함께 만드는 안전한 일터'를 안전 공동 슬로건으로 정하고, 포스터와 교육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하기로 했다.

또, 협력 업체 안전보건체계 구축과 안전협의체 구성·운영 등을 위해 인프라를 서로 지원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안전보건공단은 철도 종사자를 위한 재해 사례집, 작업 안전수칙 영상과 교안 등 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하고, 협력업체의 안전보건체계 구축을 위한 컨설팅과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한다.

코레일은 전국 역사 전광판과 열차 객실 모니터에 산재 예방 메시지를 띄우고, 소속 사업장에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진행 등 공단이 추진하는 안전활동 홍보에 협조하기로 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힘을 모아 국민과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철도 현장에 안전 중심 문화를 정착시켜 모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직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