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대구시 -한국자산관리공사 업무협약…금융취약 계층 지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구시 제공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13일 시청 동인청사에서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와 금융취약계층 지원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경기침체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취약계층이 직무 교육과 일경험을 통해 경제적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특히, 사회적경제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직무교육, 일경험, 취업까지 이어지는 실질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에 따라, 대구시와 자산관리 공사는 금융취약계층 자립과 사회적경제 활성화 사업을 공동 발굴·추진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한 사업홍보,기타 취약계층 경제적 재기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12개 분야 민간자격증 취득지원과 진로·취업 컨설팅,사회적경제기업 연계 인턴십 등 일경험 제공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자산관리공사의 채무조정 성실 상환자와 대구시 추천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총 50여 명으로, 8월 중 참여자 모집을 시작해 본격적인 사업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지역 내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로 이어져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협력사업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