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中, 2030년 이내 달탐사…유인 달착륙선 란웨 이착륙 검증 완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연합뉴스연합뉴스
중국이 달 착륙선 란웨(蘭月)의 착륙·이륙 검증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2030년 이내에 중국인의 달 탐사가 현실화할 것이라고 중화권 매체들이 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달 궤도와 표면을 오가는 수송을 맡는 란웨는 중국이 달 탐사 프로그램을 위해 개발한 유인 하강·상승 우주선으로, 우주비행사들을 위한 거주용·에너지·데이터 센터 역할을 하게 된다. 탐사 활동을 돕는 각종 과학 탑재체 운반도 한다.

란웨의 검증 시험은 허베이성 화이라이현 소재 외계행성착륙시험장에서 이뤄졌다.

중국유인우주국(CMSA)은 이번 시험에선 란웨의 설계·제어전략·달 접촉 절차 등은 물론 유도·항법·제어·추진 시스템과 각 시스템 간 호환성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검증 작업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는 중국 최초의 유인 우주선 외계행성 착륙과 이륙 시험이 긴 시간 동안 수많은 시험 조건과 높은 기술적 난도를 거쳐 성공을 거뒀다면서 중국 유인 달 탐사 프로그램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홍콩 명보는 중국이 2030년 이내 유인 달 착륙 탐사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이를 위해 창정 10호 운반 로켓, 달 표면 차량 시제품 개발과 제조에서 속도를 내고 있다고 소개했다.

중국 관영매체들의 보도를 종합하면 중국의 유인 달 탐사는 2개의 운반 로켓에 실려 달 궤도로 발사된 멍저우(夢舟) 유인 우주선과 란웨 달 착륙선이 랑데부와 도킹을 거쳐, 멍저우에 탔던 우주비행사 2명이 란웨로 옮겨 탑승한 뒤 달에 내려 란웨 착륙선을 기지 삼아 탐사활동을 벌인다는 계획이다.

앞서 지난 6월 중국인 우주비행사들을 달 궤도로 실어 나를 멍저우 유인우주선의 무고도(zero-altitude) 탈출 시험이 성공적으로 종료된 바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